close
close

[오늘N] 삼선만두 외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bt22ebf07a08d9a8fa9c02aa1dc97b9a5d.jpg [오늘N] 삼선만두 외

 

오늘(1월 9일, 목요일) 오후 6시 5분 MBC ‘오늘N’ 2413회에서는 ◆ 레시피만 200가지! 반찬가게 1위 메뉴는? ◆ 3대째 이어오는 맛! 삼선만두 ◆ 야자수와 감귤의 조화! 제주 속 동남아? ◆ 겨울 별장으로 변신! 사이버 카라반 등이 방송된다.

◆ [우리동네 반찬장인] 레시피만 200가지! 반찬가게 1위 메뉴는?

오늘 찾아간 반찬 장인은 바로 35년 경력의 우효덕(63세) 씨. 식당을 30년 넘게 운영한 덕분에 보유하고 있는 자체 레시피만 200가지가 넘는다는 장인 중의 장인이다. 그 손맛 덕분인지 장인의 반찬가게는 아침부터 손님들이 오픈런을 할 정도로 인기가 많다는데. 다양한 반찬 중에서도 독보적인 인기 1위의 자리를 지키는 건 바로 소고기 육전이다. 밀가루 대신 찹쌀가루를 써 부드러움을 살리고, 마늘 가루로 개운한 맛을 더해주는 게 비법이다. 두 번째 인기 메뉴는 바로 바지락 시래기 들깨 된장국! 장인이 직접 집에서 담근 집된장을 사용해 풍미를 높인다는데. 정성이 담긴 만큼 맛의 깊이도 구수함도 남다른 인기 메뉴다. 마지막으로 소개할 장인만의 특별한 레시피는 바로 수제 특제 간장! 사과와 배, 표고버섯 등 다양한 재료를 넣고 끓인 다음 숙성시키면 장인만의 특별한 만능 간장으로 변신한다. 35년간의 노하우를 담아 맛깔나게 차려낸 한 상! <우리동네 반찬장인>에서 만나보자.

◆ [격파! 중식로드] 3대째 이어오는 맛! 삼선만두

새해부터 문전성시를 이룬다는 부산의 한 중식당. 이곳은 3대째 내려오는 만두를 파는 곳이다. 만두의 정체는 삼선 만두! 삼선 만두는 세 가지의 귀한 재료를 넣은 만두로 돼지고기 앞다릿살, 새우, 버섯과 각종 채소가 들어간다. 모든 채소는 주문이 들어오는 즉시 다져 넣어 아삭한 식감을 유지하는 것이 비법! 만두를 찔 때는 물 대신 숙성시킨 오리 육수를 사용하여 만두의 육향을 끌어올린다. 삼선만두를 만든 주인장은 30년 경력의 왕영재(49세) 씨. 대만 화교 집안에서 3대째 내려오는 삼선만두의 맛을 이어 나가고 있다. 뜨거운 인기에 하루에 나가는 삼선 만두의 양만 약 500개라고 한다. 두 번째 인기 메뉴는, 진귀한 중화요리인 오향장육이다. 오향장육은 기름기가 적은 돼지고기를 5가지 향신료를 넣고 삶아 먹는 중식. 주인장은 특히 10년 된 씨간장을 이용해 고기의 잡내를 없애고 풍미를 끌어올렸다. 유서 깊은 중식의 맛을 자랑하는 삼선 만두와 오향장육의 모든 것! <격파, 중식로드>에서 함께한다.

◆ [대한민국 보물정원] 야자수와 감귤의 조화! 제주 속 동남아?

제주특별자치도에 있는 오늘의 정원은 들어서면 보이는 야자나무밭과 다양한 조형물들로 이국적인 정취가 물씬 풍긴다는데. 야자수와 화산송이로 이루어진 길을 따라 들어가면 알파카부터 타조 등 동물 친구들이 반겨준다고 한다. 하지만 여기서 끝이 아니라는데. 제주도에 겨울이 찾아오면 생각나는 것, 바로 감귤. 정원에 있는 감귤나무에서 감귤 수확도 하며 그 자리에서 귤을 까먹는 재미도 있다고. 이렇게 가족 나들이에 제격인 이곳은 고수한(39세), 이경진(34세), 이동현(28세) 사촌지간인 세 사람이 의기투합해 3대째 귤밭으로 이어져 온 땅에 만든 체혐형 정원이란다. 귤밭을 밀기 아까웠던 어른들은 반대했지만, 자신이 있었던 세 사람은 그대로 밀어붙였다는데. 그렇게 귤 저장 창고는 카페로 귤밭 일부분은 야자나무밭과 미니 동물원으로 바뀌었다. 겨울에는 모닥불도 피워 손님들의 추위를 녹여주고 마시멜로도 구워 먹을 수 있게 한다는데. 일몰이 지기 시작하고 조명이 켜지면 야외의 감성 캠핑장 느낌도 물씬 풍긴다고 한다. 가족 나들이에 제격인 제주도의 정원을 만나보자

◆ [신박한 네바퀴 여행] 겨울 별장으로 변신! 사이버 카라반

강원도 태백의 한 캠핑장에서 만난 오늘의 주인공은 캠핑 20년 차 여인석(46), 정미진(43) 부부와 여윤수(16), 여준수(14), 여은지(12) 3남매다. 이들 가족은 마치 SF 영화 속에서 튀어나온 듯한 외형을 가진 일명 ‘사이버 카라반’을 끌고 등장했는데. 미국 유명 전기차 회사에서 출시한 사이버 트럭과 같은 스테인리스 소재로 외관을 꾸며 독특함을 자랑한다. 인석 씨는 젊어서부터 여러 사업에 도전했다가 쓴맛을 많이 봤다는데. 좌절하던 그를 매번 다시 일어서게 한 원동력은 캠핑이었다고 한다. 그간 다양한 캠핑 스타일을 경험해본 그는 얼마 전 사이버 카라반의 외형에 반해 구매! 만족하며 끌고 다니고 있다는데. 이번 겨울에는 가족과 좋은 추억을 만들고 겨울 스포츠의 꽃인 스키를 배우기 위해 스키장 근처 캠핑장에서 장박을 하기 시작했다는 가족을 만나본다.

다음은 오늘 방송 정보.

<우리동네 반찬장인>

▶ 친정찬 검단신도시본점 : 인천 서구 이음5로

<격파! 중식로드>

▶ 편의방 : 부산 서구 대신공원로

<대한민국 보물정원>

▶ 어린왕자감귤밭 : 제주 서귀포시 대정읍 추사로36번길

<신박한 네바퀴 여행>

▶ 카이트 화성점 : 경기 화성시 양감면 정문송산로

▶ 빅토리캠프 : 경기도 화성시 양감면 정문송산로

▶ 태백눈꽃야영장 : 강원 태백시 태백산로

▶ 하이원리조트 스키장 : 강원 정선군 고한읍 하이원길

‘오늘N’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6시 5분, 금요일 6시 15분에 방송된다.

이코노미퀸 박소이기자 사진 = MBC ‘오늘N’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605 / 1 페이지
RSS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