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이 없습니다.
  • 글이 없습니다.

송중기 주연의 넷플릭스 '​로기완'...3월 1일 공개 확정!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낯선 땅 벨기에로 향한 이방인 ‘로기완’의 여정
bt46f365e51f36859ca3f40b3c24814b39.jpg '로기완' 티저포스터. 

 

송중기와 최성은의 만남으로 기대를 높이는 넷플릭스 영화 '로기완'이 3월 1일 시청자들과 만난다. '​로기완'>​은 삶의 마지막 희망을 안고 벨기에에 도착한 탈북자 ‘기완’​과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여자 ‘​마리’가 서로에게 이끌리듯 빠져드는 이야기를 그린 영화다.

공개된 티저 포스터는 군중 속에 홀로 선 ‘로기완’(송중기)의 모습으로 눈길을 사로잡는다. 낯선 땅, 낯선 사람들 속에서 ‘로기완’은 흔들림 없는 모습과 단단한 눈빛으로 자신만의 굳은 다짐을 보여준다. 여기에 “이 땅에서 살아남기로 했다” 는 카피로 마지막 희망을 가지고 벨기에 땅에 도착한 ‘로기완’의 힘겨운 여정을 예고한다. 또한, 마이. 네임. 이즈 ‘로기완’ 에서 볼 수 있듯이 말도 통하지 않는 낯선 곳에서 자신의 존재를 증명해야만 하는 이방인의 모습과 그의 이야기에 대한 궁금증을 불러일으킨다.

함께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홀로 벨기에로 향한 ‘로기완’(송중기)의 험난한 여정을 담아냈다. 입국 심사 앞에서 불안하고 초조하게 기다리는 ‘로기완’. 마침내 벨기에에 도착하지만, 가진 것 하나 없이 말도 통하지 않는 낯선 곳에서 혹독한 추위와 배고픔을 견디어 내야하는 외로운 현실은 마음을 먹먹하게 한다. 마지막 희망인 ‘난민’ 지위를 인정받기 위해 침착하게 자신의 이름과 국적을 말하는 ‘로기완’의 모습과, 여기까지 오기 위해 목숨을 걸고 뛰었던 순간이 교차되면서 그의 절박한 삶의 단면을 보여준다. 그러나 북에서 왔다는 걸 증명할 방법이 없다는 냉정한 답변 앞에서, 더 이상 버티기 힘든 듯 차가운 바닥에 쓰러진 모습은 안타까움을 자아낸다.

그런 ‘로기완’의 앞에 나타난 삶의 이유를 잃어버린 채 방황하는 ‘마리’(최성은). 닮은 듯 다른 두 사람은 어떤 인연으로 얽혀있는지, 앞으로 어떤 일들을 마주하게 될지 궁금증을 고조시키는 가운데 “저는 이 땅이 어떤 지옥이라도 죽지 않고 살아 내겠다는 다짐 하나로 예까지 왔습니다”라는 ‘로기완’의 목소리는 강한 여운을 안겨준다.

삶을 위해 낯선 곳으로 떠나야 했던 ‘로기완’의 파란만장한 여정, 살고 싶은 ‘로기완’과 살아야 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하는 ‘마리’의 만남을 통해, 극한에 몰린 이들끼리 서로를 보듬는 따뜻한 시선이 돋보이는 '로기완'​은 오는 3월 1일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 190여 개국에 공개, 글로벌 시청자들과 만날 예정이다.

 

신규섭 기자 사진 넷플릭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445 / 1 페이지
RSS

방송

최근글


새댓글


알림 0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