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서호주로 떠나야 할 이유-‘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서호주’ 2부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퍼스,킹스파크,블루보트하우스,스카버러비치,스카버러선셋마켓,하이든,에스페란스,에스페란스제티,웨스트비치,그레이트오션드라이브,러키베이 여행
1678779021506.jpg [세계테마기행] 서호주로 떠나야 할 이유-‘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서호주다’ 2부


이번주 (~3월 16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서호주' 4부작이 방송된다.

과학 선생님과 떠나는 특별한 서호주 남서부 기행!!

 

자연이 낳은 붉은 사암 칼바리국립공원

푸른 바다의 색을 품은 도시 퍼스, 에스페란스

짜릿한 체험과 신비한 모래언덕으로 로트네스트섬, 남붕국립공원

남서부 광활한 아웃백의 종착점 엑스머스

코럴코스트 하이웨이부터 광활한 내륙의 아웃백까지

지금 출발합니다~고고!!!

 

오늘(3월 14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와일드 와일드 웨스트 서호주’ 2부에서는 ‘서호주로 떠나야 할 이유’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이은경 고등학교 과학 교사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서호주(Western Australia)의 주(州)도인 퍼스(Perth). 중심부에 위치한 도심 공원 킹스파크(Kings Park)에서 퍼스 시내를 내려다보며 오늘의 여정을 시작한다. 퍼스(Perth)를 가로지르는 스완강(Swan Liver)에서 유명한 인생 사진 장소를 찾았다. 바로 1930년대에 지어져 강 위에 덩그러니 놓여 있는 블루보트하우스(Blue Boat House). 퍼스(Perth)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바닷가 중 하나인 스카버러비치(Scarborough Beach)는 목요일마다 스카버러선셋마켓(Scarborough Sunset Market)이 열리는 곳. 라이브 공연을 보다 흥겨워져 같이 춤도 추고, 푸드트럭에서 판매하는 음식도 맛보며 즐거움을 만끽하고 하루를 마감한다.

다음날, 핀자라(Pinjarra)의 미트파이(Meat Pie)로 유명한 빵집으로 향한다. 다진 고기가 들어간 식당의 대표 파이는 정말 꿀맛이다. 다음 여정은 거대한 자연 암석을 볼 수 있는 하이든(Hyden). 마치 파도와 같은 모양의 웨이브록(Wave Rock)과 하마가 하품하는 모습처럼 생긴 히포욘(Hippo’s Yawn). 인생 사진만 두 번째, 찰칵! 다음 목적지는 남동부에 있는 에스페란스(Esperance). 약 400미터나 되는 에스페란스제티(Espernace Jetty) 끝에서 인도양 바다와 마주한다. 에스페란스(Esperance)의 작은 만에 있는 웨스트비치(West Beach)에서 서쪽으로 이어지는 해안 도로인 그레이트오션드라이브(Great Ocean Drive). 도로를 달리며 시시각각 변하는 인도양 바닷물의 색을 감상한다. 마지막 여정은 캥거루가 나타난다는 러키베이(Lucky Bay). 정말 해변에서 캥거루를 볼 수 있을까?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82 / 1 페이지
RSS

방송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