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이 없습니다.
  • 글이 없습니다.

[귀하신 몸] 머리가 깨질 듯이, 두통 "우습게 보면 큰 병 부른다"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두통약, 먹을수록 독이 되는 사람이 있다?
bt74ff4ea0b9ffcc5d60b3d2c06465b227.jpg [귀하신 몸] 머리가 깨질 듯이, 두통 "우습게 보면 큰 병 부른다"

 

오는 23일 (토) 밤 9시 45분 EBS 1TV <귀하신 몸>에서 ‘머리가 깨질 듯이, 두통’ 편이 방송된다.

누구나 한 번쯤 경험하는 두통, 우습게 보다가는 큰 병 부른다!

지끈지끈 머리를 조여오는 두통. 우리는 이 두통 때문에 종종 일상을 방해받곤 한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진통제로 두통을 잠재우는 것. 그런데, 반복적인 두통도 진통제로만 해결하는 것이 답일까? 그렇지 않다. 당신에게 잦은 두통이 온다는 것은, 몸이 적신호를 보내는 것일지도 모른다. 그러므로 나의 두통을 분석해서 원인이 무엇인지 찾아야만 한다.

무심코 먹은 음식, 건강을 위해 한 운동…알고 보니 두통 악화 범인?

만약 당신이 주기적으로 두통을 겪고 있다면, 생활 습관을 잘 들여다보아야 한다. 아무런 생각 없이 먹었던 음식과 운동이 두통의 범인일 수도 있기 때문이다. 두통 극복을 위해서는 음식도, 운동도 선별해야 한다. 그렇다면, 두통 극복을 위해서 어떤 음식을 먹고 어떤 운동을 해야 하는 걸까?

우이동의 자연인, 두통을 없애려 한 행동들이 사실은 잘못된 방법이었다?

계곡 근처 음식점의 주차관리 요원으로 일하고 있는 박영환 씨(69)는 한겨울에도 냉수마찰을 즐기는 불굴의 사나이다. 하지만 이런 영환 씨도 이기지 못한 것이 있었으니, 그것은 바로 두통. 그는 5년 전 협심증 때문에 수술을 받았다. 수술은 성공적으로 끝났으나 스트레스로 인해 두통을 얻게 됐다. 이를 해결하는 방법은 초콜릿과 각종 진통제. 그가 항시 들고 다니는 약만 한 보따리다.

두통도 유전이 되나요? 딸도 같은 두통을 겪는 것이 두려운 엄마

장희라 씨(38)는 EBS의 어린이 간판 프로그램 ‘딩동댕유치원’ 성우다. 맑은 목소리로 활기차게 녹음하는 모습을 보면 건강 문제는 전혀 없어 보인다. 하지만 이런 희라 씨에게도 남모를 고통이 있었으니…바로 30년째 앓고 있는 만성 두통. 희라 씨는 최근 들어 이 두통을 없애는 방법을 너무나도 알고 싶다. 이제 초등학생 3학년이 된 딸이 자신과 같은 두통을 호소하기 때문.

칼로 정수리를 도려내고 싶을 정도의 두통

함은경 씨(42)는 어느 날 아무런 이유도 없이 생긴 극심한 두통 때문에 일상이 송두리째 부서졌다. 그녀의 두통 강도는 매일 10점 만점 중 9점. 하루 밥 한 끼조차 제대로 먹을 수 없을 정도다. 은경 씨의 유일한 소원은 남편과 웃으면서 밥을 먹는 것. 하지만 아무리 병원을 찾아가고 약을 먹어봐도 두통은 전혀 나아지지 않았다. 결국, 그녀는 지푸라기라도 잡는 심정으로 <귀하신 몸>에 도움을 요청했다.

두통 탈출 첫걸음은 나의 두통과 마주 보는 것

문희수 신경과 교수(강북삼성병원)는 두통마다 캐릭터가 다르므로 두통마다 치료하는 방법이 다르다고 말한다. 그러므로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환자 본인의 증상을 기록하는 ‘두통 일기’를 쓰는 것이 두통을 극복할 수 있는 첫걸음이라고 한다. <귀하신 몸>에서는 음식, 운동을 선별하는 방법부터 두통 일기 쓰는 법까지 두통을 타파할 수 있는 비법들을 소개한다.

세 사람의 지긋지긋한 두통을 타파하기 위해 각 분야 최고 전문가들이 뭉쳤다! 문희수 교수와 이금호 운동 전문가, 송영민 자세 전문가가 내려주는 특급 솔루션! <귀하신 몸>에서는 두통 일기 작성 방법부터 운동, 마사지, 자세 교정 방법까지 모두 공개한다. 

각 분야 전문가의 솔루션과 3주 후 놀라운 결과까지! 자세한 내용은 오는 23일 (토) 밤 9시 45분 EBS 1TV <귀하신 몸> 45화 ‘머리가 깨질 듯이, 두통’ 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아가, 본방 시청 후기를 남긴 시청자에게 추첨을 통해 <귀하신 몸> 제작진이 직접 제작한 <두통 일기>도 선물할 계획이다.

EBS <귀하신 몸>은 대한민국 최고의 건강 전문가들이 모여 의학 진단, 운동, 식이 등 맞춤형 솔루션을 제시하는 신개념 의학 방송이다.

박소이기자 사진 EBS <귀하신 몸>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1,091 / 1 페이지
RSS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