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이 없습니다.
  • 글이 없습니다.
  • 글이 없습니다.

[한국기행] 네가 있어 참 좋다 4부-비금도에서 만난 섬마을 셰프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bt49d4840e6212efd664520ebad15283af.jpg [한국기행] 네가 있어 참 좋다 4부-비금도에서 만난 섬마을 셰프

 

만남과 우정, 사랑과 이별, 어찌 사람만의 이야기일까. 출가한 자식의 빈자리를 메우고, 외롭던 삶의 그림자를 채우는 내 단짝, 반려동물과의 봄날 같은 하루.

함께여서 더 따뜻한 우리들의 이야기가 시작된다. “네가 있어 참 좋다”.

이번 주(3월 18일~22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네가 있어 참 좋다’ 5부작이 방송된다. 오늘(28일) 밤 9시 35분, EBS <한국기행> ‘네가 있어 참 좋다’ 4부에서는 ‘빵과 나물’ 편이 방송된다.

비금도에서 만난 섬마을 셰프

푸른 섬초 물결이 장관을 이루는 비금도에서 섬마을 셰프, 조윤빈 씨를 만났다.

40년 경력의 유명 호텔 베이커리 파트 총책임자로 화려한 삶을 살았던 그가 지금은 귀촌 새내기로 살아가고 있다.

나이 들면 후배들에게 자리 내어주고 따뜻한 남쪽 나라에 살고 싶었다는 조윤빈 셰프는 이 봄, 마을 어르신들을 따라 섬초 캐기 재미에 푹 빠졌단다.
 

btb8414f4268e1f8ffd0adbd1e207fae1d.jpg [한국기행] 네가 있어 참 좋다 4부-비금도에서 만난 섬마을 셰프

 

서툴지만 열심히 호미질을 하다 보면 어느새 바구니에 향긋한 섬초가 가득하다.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들녘이 파랗게 물든 봄, 노지에서 자라난 비금도 섬초는 해풍을 맞아 달콤한 맛이 일품이란다.

비금도 밭에서 캔 섬초와 다양한 봄나물로 색다른 맛을 선보이겠다는 조윤빈 셰프!

주방에 들어서자 전문가 포스 풍기며 완성한 그의 작품은 다름 아닌 봄나물 빵들! 그동안 어디서도 맛보지 못했던 색다른 맛에 섬마을 주민들도 푹 빠져들었다는데~

조윤빈 셰프가 선사하는 봄맛 찾아 비금도로 떠나본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박소이 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11 / 1 페이지
RSS

방송

최근글


새댓글


  • 글이 없습니다.
알림 0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