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이 없습니다.

[한국기행] 디스 이즈 코리아 4부 - 나일 씨의 경주 촌집 생활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bt9c53476d2b59e714fca91ba20502bef8.jpg [한국기행] 디스 이즈 코리아 4부 - 나일 씨의 경주 촌집 생활

 

남도의 땅과 바다가 어서 오라 손짓하는 봄날. 한국 여행에 ‘찐’ 진심인 푸른 눈의 이방인부터 한국인보다 더 한국을 잘 아는 토종 외국인들이 떠나는 리얼 ‘한국 여행기’.

이것이 리얼 코리아! 가장 한국적인 곳에서 가장 즐겁다는 외국인들! 눈과 입을 사로잡을 봄, 풍경과 전국 별미 완전 정복까지! 낯선 나라 대한민국을 여행하거나 혹은 정착해 살아가는 푸른 눈 외국인들의 봄날을 담는다.

이번 주(4월 1일~5일) EBS 1TV 시사교양 프로그램 <한국기행>은 ‘디스 이즈 코리아’ 5부작이 방송된다. 오늘(4일) 밤 9시 35분, EBS <한국기행> ‘디스 이즈 코리아’ 4부에서는 ‘나일의 경주 촌집 연가’ 편이 방송된다.

나일 씨의 경주 촌집 생활 

bt00da8154ecc8105c9f4c159d01925a4f.jpg [한국기행] 디스 이즈 코리아 4부 - 나일 씨의 경주 촌집 생활

 

바다가 아름다운 해안 도시, 경주. 

경주의 푸른 물결에 반해 5도(都) 2촌(村)을 하는 부부가 있다?! 영국인 남편 ‘나일 안토니 크레이븐’ 씨와 한국인 아내 ‘김서현’ 씨는 70년 된 촌집을 유럽식으로 직접 고쳐 주말마다 경주에 내려와 주중에 지친 몸과 마음을 힐링하고 있다는데. 

마당을 가꾸고 집 안을 청소하며 밀린 집안일에 정신이 없는 나일 씨 부부. 가지치기에 필요한 공구가 없자 부부는 두 사람의 단짝, 이웃사촌인 덕성 스님을 찾아가 공구도 빌려온다.

밀린 집안일을 끝내고 맞이하는 두 사람만의 시간. 평소 한국사에 관심이 많은 나일 씨가 좋아하는 ‘문무대왕릉’으로 두 사람이 자전거를 타고 산책을 나선다.

‘나일’ 씨의 한국사 사랑은 한국인인 아내 서현 씨도 혀를 내두를 정도라는데... 나일 씨가 반한 한국의 매력은 무엇일까?

경주의 감포항, 배 사업을 하시는 장인어른을 만나러 가는 길! 오랜만에 만난 세 사람은 반갑게 인사하며 감포 공설시장으로 저녁 장을 보러 간다. 해산물을 좋아하는 나일 씨를 위해 장인어른의 양손은 무거워져만 가는데...

마당에 차려진 화려한 바다 밥상! 도다리회, 도다리쑥국, 조개구이에 세 사람의 젓가락은 쉴 틈이 없다. 이때, 장인어른 눈에 띈 나일 표 ‘과메기 샌드위치’. 자신을 위해 만들었다는 사위의 말에 샌드위치를 한입 물어보는 장인어른이다.

과연 나일 씨의 과메기 샌드위치는 어떤 맛일까? 한국인과 사랑에 빠져 이젠 한국과도 사랑에 빠졌다는 나일 씨의 경주 촌집 생활이 시작된다.

대한민국의 숨은 비경을 찾아 떠나는 공간 여행이자 역사와 풍습, 건축, 문화의 향기를 느끼고 전달하는 아름다운 시간 여행 다큐멘터리 프로그램 EBS ‘한국기행’은 매주 월~금요일 오후 9시 30분에 방송된다.

박소이기자 사진 = EBS 한국기행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511 / 1 페이지
RSS

방송

최근글


새댓글


  • 글이 없습니다.
알림 0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