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계테마기행] 루손섬 100배 즐기기!- ‘이토록 즐거운 필리핀’ 4부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피나투보, 아에타족,다라낙 폭포,낙파통 바위,보물산 캠핑장,판딘 호수,아닐락 축제 여행
16837758194537.jpg [세계테마기행]  루손섬 100배 즐기기!- ‘이토록 즐거운 필리핀’ 4부


이번주 (~5월 11일)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이토록 즐거운 필리핀' 4부작이 방송된다.

섬마다 달라지는 경이로운 대자연과 그 안에 꽃피운 다채로운 문화들!

알면 알수록 빠져드는 매력, 세부. 때 묻지 않은 자연, 보홀. 스페인의 정취를 간직한, 비간. 일곱 개의 호수를 품은, 라구나.

필리핀에서 10년 살면서 알게 된 숨은 관광 명소부터 꼭 맛봐야 할 음식들까지 타갈로그어 통역사 이꽃님 씨가 소개하는 총천연색으로 빛나는 자연과 짜릿한 경험이 가득한 필리핀으로 함께 떠나본다.

오늘(5월 11일) EBS 1TV <세계테마기행>에서는 스페셜 ‘이토록 즐거운 필리핀’ 4부에서는 ‘루손섬 100배 즐기기!’ 편이 방송된다. 이날은 이꽃님 타갈로그어 통역사가 큐레이터로 나선다.

1991년 대폭발을 일으킨 이후 잠들어 있는 활화산, 피나투보(Pinatubo)로 떠난다. 지프차를 타고 오프로드를 달리고, 이곳에 터를 잡고 살아가는 소수민족 아에타족(Aeta)을 만나 상큼한 열대 과일을 맛본다. 피나투보 정상에 올라 푸른 칼데라호를 눈에 담아본다. 루손섬 남쪽으로 이동해 다라낙 폭포(Daranak Falls)에 도착한다. 필리핀 드라마와 광고에 소개될 만큼 아름다운 자태를 드러내는 폭포를 감상한다. 폭포에 뛰어들어 시원함을 즐기고, 음식을 나눠주는 현지인들의 따듯한 정을 느낀다.

다라낙 폭포에서 몸과 마음의 에너지를 재충전한 후, 석회암이 블록처럼 쌓여 있는 낙파통 바위(Nagpatong Rock)로 향한다. 나무로 만든 사다리를 타고 직등 구간을 오르는 아찔함을 경험하고 바위 정상에서 절경을 감상한다.

바위에서 내려와 향한 곳은 보물산(Treasure Mountain) 캠핑장. 이름처럼 보물 같은 밤하늘의 별빛을 감상한다. 다음 날 아침, 발아래 펼쳐진 절경을 만나고, 호수의 도시 라구나(Laguna)로 향한다. 산파블로의 일곱 호수(Seven Lakes of San Pablo) 중, 가장 깨끗하기로 이름 난 판딘 호수(Pandin Lake)를 찾는다. 호수를 가로지르는 대나무 배에 올라 틸라피아와 새우 요리를 맛보며 풍경을 즐기는 호사를 누린다.

코로나로 3년 만에 열리는 수확의 축제 ‘아닐락 축제(Anilag Festival)’에 참여해 각 마을의 특산물을 소개하는 흥겨운 퍼레이드를 함께한다. 축제의 열기가 가득한 야시장을 찾아 필리핀의 전통 음식을 맛보며 즐거움이 가득했던 필리핀에서의 여정을 마무리한다.

살아있는 체험기를 전달하는 여행 프로그램 EBS1 ‘세계테마기행’은 매주 월~목요일 오후 8시 40분 방송된다.

[Queen 김경은기자] 사진제공 = EBS 세계테마기행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646 / 1 페이지
RSS

방송

최근글


새댓글


알림 0
clo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