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글이 없습니다.
연예 분류

"마약·불륜→구준엽 결혼 1년만에 후회"...♥서희원 충격 소식에 보인 반응

작성자 정보

컨텐츠 정보

본문

 
16745499207357.jpg SBS

가수 겸 DJ 구준엽과 대만 배우 쉬시위안(서희원·徐熙媛) 부부가 중국발 가짜뉴스로 몸살을 앓고 있습니다.

최근 중국판 트위터 웨이보에는 구준엽이 쉬시위안과 이혼을 고민하고 있다는 내용의 영상과 글이 확산하고 있습니다.

영상과 글 대부분은 구준엽이 최근 한 인터뷰에서 아내인 대만 배우 서희원에게 결혼 후 더 나은 삶을 주지 못해 미안하고 부끄럽다고 말했으며, 서희원과의 결혼을 후회한다고 고백했다는 내용입니다.

확산 중인 글과 영상 등에 따르면 구준엽은 한 매체를 통해 "마음이 흔들렸고 이혼 생각도 있다. 헤어지면 한국으로 돌아갈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유튜브에 공개된 한 영상 제목에는 '스트레스 심해 도망가고 싶다' '정식 이혼 소송 제기' 등 자극적인 문구가 포함돼 중화권 네티즌들의 혼란을 야기하고 있습니다.

16745499211809.jpg
중국 유튜브

그러나 이는 모두 '가짜뉴스'입니다. 구준엽이 서희원과 결혼 후인 지난해 '유퀴즈 온 더 블럭'에 출연했던 영상을 짜깁기한 것에 내용과 전혀 상관 없는 제목을 붙여 만든 '낚시 영상'이었던 것. 이 영상은 유튜브에서 85만 뷰를 기록하며 인기 급상승 동영상에 오르기까지 했습니다.

해당 영상과 관련된 소식은 SNS를 통해 서희원의 나라인 대만까지 전해졌고 영상을 만든 네티즌을 향한 비난이 쏟아졌습니다. 대만 네티즌들은 "중국에서 가짜뉴스를 만들어 네티즌을 세뇌하고 있다" "제목으로 네티즌을 기만했다. 영상 내용이 전혀 다르지 않나"라고 지적했습니다.

16745499222703.jpg
구준엽 인스타그램 / 웨이보

문제는 가짜뉴스인 것이 분명한 이 영상을 토대로 중국에서는 "구준엽이 인터뷰에서 이혼을 원한다고 했다" "구준엽이 이혼을 앞두고 있다는 사실이 알려졌다" 등 루머가 재생산되고 있다는 점입니다. 중국에서는 서희원의 전남편인 중국 사업가 왕소비와 서희원의 전 시모가 SNS 라이브 등을 통해 서희원 측에 대한 부정적인 폭로를 지속하며 언론 플레이를 펼치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런 루머에 구준엽 본인과 아내 서희원에 관련된 불륜 루머에 분노하며,증거사진을 대조하며 반박하고 있는 상황입니다.

영화같은 두 사람의 결혼 스토리...

 
16745499231914.jpg 온라인 커뮤니티

1969년생 올해 나이 53세 구준엽은 대한민국의 가수이자 DJ, 서희원은 1976년생 올해 나이 46세 대만의 배우 입니다.

2022년 3월 8일 《유성화원(流星花園)》(꽃보다 남자의 대만판 실사 드라마)의 주인공으로 유명한 7살 연하의 대만 여배우 서희원(徐熙媛, 쉬시위안, 1976년생)과 전격적으로 결혼을 발표하였습니다.

구준엽과 서희원은 과거 1998년 클론의 대만 진출 시기에 첫 만남을 가졌습니다. 당초 구준엽은 대만의 여가수인 쑤후이룬의 콘서트장에서 서희원을 처음 알게 되었습니다고 회고하였으나, 서희원은 자신은 이 자리에는 가지도 않았다고 정정하였습니다. 서희원은 동생 서희제와 함께 진행하던 《娛樂百分百》 예능에서 모니터를 통해 구준엽을 처음 알게 됐다고 합니다.

서희원이 이때 구준엽에게 관심을 보이자 《娛樂百分百》 제작진들이 클론을 출연시켜 만날 자리를 마련해준 것입니다. 이후 두 사람은 금새 호감을 갖고 교제를 시작하여 1년 정도 연인 관계를 이어갔습니다.

당시 한국의 스포츠신문에 두 사람의 열애설이 실리기도 했습니다. 그러나 구준엽의 인터뷰에 따르면 당시에는 연예인의 연애에 대한 대중의 시선이 매우 보수적이었고, 특히 클론 소속사(미디어라인 엔터테인먼트)의 반대가 심했습니다. 구준엽은 고민 끝에 서희원에게 먼저 헤어지자고 했고, 서희원도 마지 못해 이별을 받아들였다고 합니다.

서희원의 결혼...그리고 이혼

16745499241202.jpg

이 후 2011년 서희원은 중국인 사업가 왕샤오페이(汪小菲, 1981년생)와 결혼하여 슬하에 1남 1녀를 두었습니다. 왕샤오페이는 중국 요식업계 거물 부모의 외아들로, 베이징의 F4로 불리기도 하여 이 결혼 역시 중국-대만 양안의 큰 화제였습니다.

이후 결혼 초기만 하셔도 여러 예능에 출연하면서 셀럽 부부의 인기를 과시했습니다. 원래는 서희원과 아이들은 대만에 거주하고 왕샤오페이는 중국 본토와 대만 양쪽에서 사업을 벌이며 부부생활을 이어갔는데, 반중 성향이 강한 차이잉원 대만 총통의 집권과 코로나19 유행 이후 양안관계가 악화되면서 이들 부부의 관계도 틀어지기 시작했습니다.

지인들의 전언에 따르면 대만 사업이 어려워지자 왕샤오페이가 자주 대만을 모욕했으며, 이로 인해 불화가 잦아졌다고 합니다. 한식을 즐기는 서희원에게 '돼지같다'고 하는 등의 폭언과, 술에 취해 옷가지를 집어 던지는 등의 폭력을 행사했다고 합니다. 

그 와중에 왕샤오페이는 중국 여배우 장잉잉(张颖颖)과의 불륜설이 도는 등 2019년부터 중국 인터넷에서 불화설이 계속 제기되었습니다. 결국 2021년 11월 21일 이혼을 발표했습니다. 두 아이의 양육은 서희원이 맡았습니다.

그 후 위의 결혼 발표대로 구준엽이 이혼 소식을 듣고 20년 전 서희원의 핸드폰 번호로 전화를 걸었는데, 놀랍게도 서희원이 여전히 번호를 바꾸지 않고 있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20년만에 전화로 재회하고, 코로나19로 인해 대만은 엄격한 봉쇄정책을 실시하고 있었기 때문에 영상통화로 데이트를 이어갔습니다. 

그러다가 당시 대만의 방역정책상 대만인의 가족만이 입국을 할 수 있었기 때문에, 재회를 위해서라도 결혼을 하자고 구준엽이 프로포즈를 했고, 서희원이 이를 받아들여 우선 한국에 혼인신고를 하고 두 사람의 인스타그램을 통해 결혼 사실을 발표한 것입니다.

대만과 한국이 주목하는 두 사람의 결혼

 
16745499245665.jpg 구준엽 인스타그램

그리고 발표 다음 날인 2022년 3월 9일, 구준엽은 대만으로 전격 출국하였습니다. 코로나19로 외국과의 인적 교류가 거의 끊기다시피 한 상황에서, 왕년의 원조 한류 스타가 자국(대만)의 톱스타와 결혼하기 위해 찾아 왔다는 뉴스는 신선한 충격이었고 이때부터 대만 언론에서는 구준엽의 일거수 일투족을 집중 취재하였습니다.

 의무적인 10일간의 자가격리 기간 중 PCR 검사를 위해 잠시 밖으로 나오는 모습부터, 자가격리가 해제된 뒤에 서희원의 집으로 이동하는 과정까지 수많은 언론에서 자동차와 오토바이를 동원해 밀착 취재하는 등 뜨거운 관심의 대상이 되었습니다. 

한국에서는 구준엽이 20년 동안 전 여자친구의 전화번호를 간직하고 있었던 것, 서희원이 유명 연예인임에도 불구하고 20년 동안 전화번호를 바꾸지 않은 것, 서희원이 유명 연예인임에도 모르는 번호로 온 연락을 받은 것이 매우 신기하고 영화같은 스토리라는 반응이 많았습니다.

​​​​​​​그렇게 영화보다 더 드라마틱한 세기의 결혼에 한국과 대만 양국이 열광했습니다. 대만에서는 구준엽을 '국민 사위'라 부르며 국빈대접을 하기도 했습니다. 꽃길만 남아있을 것 같았던 이들이었지만, 끊임없는 루머에 발목을 잡혔습니다.

왕소비와 그의 어머니 장란이 잇달아 서희원에 대한 불만을 드러내거나 불륜 및 마약 루머를 제기하며 곤욕을 치렀습니다. 결국 구준엽과 서희원이 직접 나서 루머를 해명했지만, 중국발 가짜뉴스까지 퍼져나오며 또 한번 팬들의 눈살을 찌푸리게 하고 있습니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전체 2,159 / 1 페이지
RSS

뉴스

최근글


새댓글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