앤팀, 오리콘 상반기 앨범 차트 3위…日열도 사로잡았다
컨텐츠 정보
- 703 조회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앤팀
그룹 앤팀(&TEAM)이 일본 오리콘 상반기 차트에서 최상위권에 오르며 글로벌 성장세를 이어갔다.
25일 발표된 오리콘 '상반기 랭킹 2026'에 따르면 앤팀(의주, 후마, 케이, 니콜라스, 유마, 조, 하루아, 타키, 마키)의 미니 3집 '위 온 파이어(We on Fire)'는 '합산 앨범 랭킹'과 '앨범 랭킹' 부문에서 나란히 3위를 기록했다.
현지 인기 아티스트들과 경쟁 속에서 거둔 성과로, 일본 음악 시장 내 앤팀의 높은 영향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는 평가다.
앞서 앤팀은 빌보드 재팬 2026년 상반기 결산 차트에서도 두각을 나타냈다. 미니 3집 '위 온 파이어'는 '톱 앨범 세일즈' 부문 2위에 올랐으며, 아티스트 종합 성과를 반영하는 '아티스트 100' 차트에서도 31위를 차지했다.
글로벌 시장에서도 성과를 이어가고 있다. 앤팀은 '위 온 파이어'로 미국 빌보드 메인 앨범 차트인 '빌보드 200'에 52위로 처음 진입했다. 또한 신예 아티스트를 대상으로 하는 '이머징 아티스트' 차트에서는 두 번째 정상에 오르며 국제적인 주목을 받았다.
이번 앨범은 멤버들이 겪어온 성장과 도전의 과정을 바탕으로 새로운 목표를 향해 나아가겠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발매 첫날에만 109만 장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하며 큰 화제를 모았다.
이로써 앤팀은 전작 '고 인 블라인드(Go in Blind)', '백 투 라이프(Back to Life)'에 이어 세 작품 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하는 성과를 거뒀다.
한편 앤팀은 2022년 일본에서 데뷔한 뒤 2025년 한국 활동을 본격화했다. 이후 한일 양국을 오가며 활발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으며, 글로벌 팬덤을 꾸준히 확대해 나가고 있다.
이코노미퀸 김경은 기자 사진 뉴스1
관련자료
-
링크






